"오프라인보다 편해요"`소설 데이팅`에 빠진 지구촌 남녀 매일경제


이 자리에서 마크 주커버그 최고경영자는 '클리어 히스토리'라는 개인정보 제어 기능 도입을 강조했다. 지난달 실업자 수가 60만명에 육박하고 국가 부채가 10조 7000억 달러에 이르는 상황에서, 온라인 연애산업은 오히려 활황세를 누리고 있다고 가 12일 전했다. 사각형이 전체적으로 둥근 이유는 브라운관 텔레비전의 화면 모양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이죠.


실제 상주하는 인원은 그 반대지만, 매칭이 성사되는건 외모가 뛰어난 일부 남성들과 평균 이상의(보정 사진 포함) 다수 여성들이다. 즉, 남자 회원은 애초에 현실에서도 만남에 부자유가 없는 사람이어야 손쉽게 매칭이 되지, 그렇지 않으면 유료 결제로 돈만 허다하게 날리기 쉽다. 따라서 평균 전후의 남자만 되더라도 매칭이 어려워지며, 시간낭비 돈낭비만 하고 접을 가능성이 높다. 거기다가 국내 온라인 데이팅 앱 자체의 미덥지 못한 서비스는 덤. 미국의 여러연구에 의하면 데이팅 앱에서 여성들이 남성보다 훨씬 상대방을 고르는데 훨씬 까다로우며 좋아요를 누를 확률이 확연하게 낮다고 한다.


그렇게 하면, 스스로 “발견”해야 할 일들이 줄어들고 데이트를 즐기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성숙한 성인이 되고 마음을 열고 이야기를 나누기만 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이제는 너무나 많아져서 진부하게도 느껴지는 소셜 데이팅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표대표가 쥐고 있는 이츄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일까. 안드레아 오어는 12년 동안 뉴욕, LA, 최근에는 실리콘 밸리에서 로이터 사(社)의 기자로 비즈니스와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기사를 써왔다. 특히 실리콘 밸리에서 일하는 동안 온라인 데이트 현상에 대한 취재를 시작해 이 책을 완성했다. 안드레아 오어가 쓴 기사는 세계 각국의 주류 신문과 잡지 등에 게재되어 왔으며, 현재는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다. 최씨는 "커플이 된 사람은 없었다, 깔끔하게 여행지에서 신나게 놀고 끝났다"면서 "헤비 유저처럼 이성에 목메는 사람도 있겠지만 호기심에 가볍게 이용하는 사람이 더 많은 것 같다"고 전했다.


덧붙여 "즉석만남 문화야 원래 있는 것 아닌가, 연결하는 매체가 달라졌을 뿐"이라고 말했다. 데이팅 앱은 일명 '소개팅 어플'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찾고, 대화하도록 도와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사업 개시 후 6개월 만에 손익분기점 돌파한 뒤 매년 고공성장하는 이유다.


코로나19로 자유로운 모임은 물론 외출도 제한된 상황에서 온라인 데이팅앱은 로맨틱 파트너를 찾고 외로움을 달래기 위한 수단으로 급부상했다.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찾고 비디오 채팅으로 첫만남을 갖는 팬데믹 시대 데이트 방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틴더 프로필상 정체가 남성인 어느 한 사용자는 필자에게 “오래 사귄 여자친구와 격리 조치에 들어갔다.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NS 로그인과 기관 인증을 함께 이용하고 싶으신 경우에는 기관 내부에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DBpia는 표현의 자유를 존중함과 동시에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은 제한합니다.


지난해 4분기 주요 8개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4% 증가해 2019년 전년비 eight.5% 감소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2019년 4분기 앱 이용시간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 늘어난 대 그쳤다. 이 가운데 틴더, 범블, 힌지는 이용자수 신기록을 달성했다. 신혼생활을 시작한 구티에레즈는 BBC에 "나는 사랑이나 결혼을 기대하지 않았다. 대부분의 남자, 특히 젊은 남자들은 그저 잠자리 상대를 찾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박스 포장은 택배 배송이 가능한 규격과 무게를 준수하며, 고객의 단순변심 및 착오구매일 경우 상품의 반송비용은 박스 당 부과됩니다.


해당 앱에서는 이상형을 찾아주기 위해 기존의 다른 소개팅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서비스가 제공된다. 머니투데이의 모든 기사(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이음의 서비스 종료는 유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층에 한정되고 업체간 경쟁이 과열된 결과로 보인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해 9월 이음을 비롯해 데이팅 앱들의 과장 광고 행태를 적발했다. '당돌S'는 이 '해돌'의 회원과 11년 간의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시작한 돌싱 전문 데이팅 앱입니다.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